현대백화점(069960)주가분석

2021. 11. 7. 23:15주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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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백화점 대표주 현대백화점입니다. 2002년 주식회사 현대그린푸드의 백화점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2002년 한국증권거래소에 주권이 재상장되었으며, 2017년 8월 통합멤버십 제도인 H.point를 출시하여 다양한 포인트제도 통합을 통해 범용성과 고객편의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남양주시에 신규프리미엄아울렛 출점을 위한 부지를 확보하여 건물신축공사를 진행 중이며,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백화점 출점,충청북도 청주시에 아울렛 출점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코로나사태로 인하여 오프라인 유통망에 많은 타격을 줬으나 위드 코로나를 시작하는 시점에서는 충분한 수혜를 볼 수 있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겠다.

시가총액 1조 8,558억원이며 코스피 시가총액 순위 159위입니다. 

연결 총매출 2조 2,157억원(YoY +22.9%) 영업이익(YoY +6.2%)으로 백화점/면세점 판촉비 증가 영향 기대치를 약 24% 하회했다.(YoY -0.4%) 백화점은 매출 YoY +14.1% 영업이익 +3.9%를 달성하였으며 관리기준 기존점성장률 +5.9% 매출총이익률은 전년수준 유지(신규점 포함시 개선)했으나 판촉비와 배송 인건비가 일시적으로 증가하며 영업이익률은 전년동기대비 둔화되었다. 카테고리별 매출증가율은 스포트+18%/명품 +10%/영패션 +7%/여성 및 남성패션 +4%순이다. 면세부문은 매출 YoY 45.7%,QoQ 11.9% 증가했다.(월별 일평균매출 62/77/99억원) 영업손실은 전분기대비 약 36억원 증가했다. 7월 일주일간 면세점이 셧다운되며 매출이 감소, 이를 회복하기 위한 비용이 추가 집행되었고 무형자산 상각 비용이 증가(35억원)했다. 

3분기는 예상치 못했던 비용 발생으로 이익은 기대치에 미치지 못했지만 4분기는 강한 영업이익 반등이 예상된다. 고마진 의류매출이 회복되며 백화점 판촉비율일 안정화될 것이다. 10월 백화점 기존점은 20년 대비 +9%, 19년대비 +16% 성장했다. 유동객수가 증가하면 F&B 실적도 개선, 직객 효과가 예상된다. 면세 실적도 긍정적이다. 7월은 일주일간 면세점 셧다운 영향 일평균 매출이 전월비 소폭 감소했으나, 8월부터 MoM 20% 이상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다. 참고로 시장 경쟁강도와 별개로 현대백화점은 후발주자로서 타사 대비 높은 판촉비율을 유지 중이며 8~9월 또한 평월 수준을 집행했던 것으로 파악한다. 백화점 부문은 4분기 연말 소비 성수기 진입과 더불어 고단가 겨울 상품 판매 호조세가 긍정적이다. 면세 또한 4분기 평균 일매출 1백억원을 무난히 달성,월 손익분기점 도달 가능성이 높다. 22년 상반기 따이공향 인기 수입 화장품 브랜드가 면세점에 다수 입점 예정이며 안정적인 분기 매출 성장세와 함께 손익 개선이 예상된다. 현 주가는 12MF PER 기준 8.7배로 22년 예상 영업이익증가율 약 54%를 감안시 저평가 구간이라는 판단으로 현재 주가에서는 저점 매수 구간이라고 할수 도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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